HOME > 보육프로그램 > 튼튼반(만0세)
 
 

< 까꿍 놀이를 통한 '애착증진 프로그램' >

    올바른 애착 형성은 영아와 함께하는 시간과 비례하는 것이 아니고, 영아에게 적절한 자극과 반응을 보여줌으로써 형성됩니다. 까꿍 놀이를 통한 애착증진 프로그램은 영아와 교사 간 상호 친밀감을 형성하여 대인관계의 초석이라고 할 수 있는 친사회적 행동과 사회적 관계형성 능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영아의 감성증진활동을 통해 신체, 언어, 정서, 사회성 등 전인적 발달을 증진시켜줍니다.

< 사랑의 대화 ‘베이비마사지’>

    돌보아주는 양육자와의 신체적 접촉은 영아들에게 정서적인 안정감을 주고, 사랑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아 긍정적인 자아형성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온 몸과 성장점의 보듬기는 면역력 증강과 신체적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영아와의 소통 방법입니다. 이러한 교사와 영아와의 교감은 긴밀한 애착형성에도 도움이 되어 영아들이 어린이집에서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됩니다.

< 오감자극놀이 >

    영아는 생후 1 ~ 2년 간 급격한 발달을 이루며 발달의 기초를 형성해 나갑니다. 월령에 따라 영아간의 발달 정도 또한 현저히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영아의 월령과 발달수준에 적합한 신체 감각기관을 자극하는 활동들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보고, 듣고, 먹고, 냄새를 맡고, 느껴보면서 영아에게 필요한 감각이 골고루 발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